- 내가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?
- 혼자 프로젝트를 제대로 끝마치지 못하고 마무리가 좋지 못 했습니다. 혼자 공부를 하기 위해서 인터넷 강의나 책을 사서 읽는 등 노력을 해보아도 제게 가장 큰 단점은 꾸준함이었습니다. 그 끈기를 기르고 능력을 키워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싶습니다.
- 내가 이해한 (백엔드)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?
- 사용자들이 보이지 않는 곳 Back에서 동작을 만드는 사람입니다. 서버나 데이터 등을 관리하고 클라우드나 네트워크 등을 관리하기도 하는 개발자를 백엔드라고 묶어 부른다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백엔드 개발자는 단순히 개발만 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네트워크나 컴퓨터구조를 이해하고 데이터 관리도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-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셨나요?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, 아니라면 프로그래밍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.
- 고등학교 때 C언어를 처음 접하고 HTML까지 배운 적이 있습니다. 대학으로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하여 언어는 C, Cpp, Python, JAVA 까지 배우게 되었고 AndroidStudio, Spring(Spring Boot) 경험도 약간 있습니다. 데이터베이스 쪽에 약하여 SQL은 알고는 있으나 그 깊이는 깊지 않고, 주로 사용하는 언어 또한 Java나 Python입니다.
-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혹은 보완,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?
- 개발자로 가장 중요한 건 이 직무와 잘 맞느냐인 것 같습니다. 주변에도 많은 비전공으로 개발에 도전한 사람들이 있었지만 잠깐의 흥미로 시작했을 뿐 개발과 맞지 않아 포기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. 저는 단순 흥미로 끝나는 게 아닌 개발을 좋아해서 시작했습니다. 관절이 좋지 않아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는게 힘든 몸이지만 한번 코딩을 시작하면 몇시간이고 그 자리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집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.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제가 만든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는 것에 기쁨을 느껴 제 강점은 개발과 잘 맞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.
- 보완하고 싶은 방안은 한번 시작한 것이 있으면 오래 가지 못하는 것 입니다. 프로젝트를 시작하더라도 끝맺음이 없이 흐지부지 끝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. 어느 프로젝트 진행에 대해서 그 기간이 길어질수록, 특히나 같이 하게 되는 팀원에게 의지가 없는 게 보일수록 저도 휩쓸리고 맙니다.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이 부분을 개선해나가고 싶습니다.
- 본 코스 수료 후,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?
- 저는 서버 관리를 하고 싶습니다. 모든 프로그램에 있어 제일 기본이 되는 건 서버라고 생각합니다.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그를 받쳐줄 서버가 없다면 제대로 동작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. 저는 그 베이스가 되는 서버를 관리하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.
- 본 코스 수료 후, 개발자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?
- 후배들 혹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. 저는 코딩을 좋아해서 개발자를 선택한만큼 코딩이 어려워 포기하는 후배들을 많이 봐왔습니다. 제가 좋아하는 이 일을 함께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건 없을 것 같습니다. 저와 함께 길을 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도와주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.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어주고 더 많은 사람이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싶습니다.
- 본 코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장 주된 목적은 무엇인가요?
- 스스로 이겨내고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게 가장 큰 목적입니다. 단순히 개발자로 성공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제 단점을 이겨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걸 보고 싶습니다.
- 본 코스의 담당 담임매니저님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유롭게 남겨주세요!
- 부족한 점이 많지만 열심히 따라가고 싶습니다. 잘 부탁드립니다!